인터넷이 도입된 직후 우리는 일상 생활에서 많은 전자 제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보 공유, 마케팅 또는 인포테인먼트 등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전자 메일, 전자 상거래, 전자 쇼핑, 인터넷 라디오 및 인터넷 TV의 시대를 열었습니다.

라이브 인터넷 라디오는 사이버 공간의 최신 로그인없는 스포츠중계 트렌드 중 하나입니다. e-라디오에 관한 대화는 요즈음 매우 일반적입니다. 아마도 e-라디오는 e-메일과 전자 상거래 다음으로 사이버 공간에서 가장 많이 찾는 것일 것입니다. 사실 e-라디오는 그다지 새로운 것이 아니라 꽤 오랫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나 최근에야 번창했고 무선 연결성이 엄청나게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청취자들은 광범위한 채널을 보유한 라이브 라디오 방송국으로 넘쳐납니다. 이러한 채널은 청취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확실히 인터넷 라디오 토크는 가장 눈에 띄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생동감 넘치는 주제에 대한 스트리밍 토크쇼와 토론이 청취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의 전문가들과 함께 하는 토크쇼를 주최하는 생방송 라디오 방송국에 의해 공급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라디오 방송사들은 인터넷 라이브 라디오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홍보하거나 광고해 온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에 e-라디오 기술은 라디오 프로그램의 프리젠테이션 방식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오늘날의 기여 덕분에 개인은 집에서 편안하게 토크쇼를 주최할 수 있습니다.

이 무선 기술에는 오디오 스트림 소스를 생성하는 다양한 방법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MP3 오디오를 제공하기 위해 Winamp와 SHOUT 캐스트 DSP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SHOUT 캐스트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이 방법은 또한 Stream cast, stream db, IceS 및 Muse와 같은 오픈 소스 기술과 Ogg Vorbis와 같은 특허 없는 데이터 형식을 사용합니다.